Foreign travel/Italy

[해외여행] 늦깍이 서유럽기행 #24 이탈리아/피렌체/미켈란젤로 언덕 Piazzale Michelangelo

수지인 2017. 6. 23. 01:00



5월 21일 (일요일)


Hotel Ariston Fiuggi - 피렌체 미켈란젤로언덕(Piazzale Michelangelo) - 중식 - 산타크로체 광장 - 단테 생가

- 두오모(꽃의 성모마리아 성당) - 시뇨리아 광장  - 베네치아 호텔(Hotel Oasi Conselv Padova)





여행 4일째다. 이틀간 로마와 남부 이탈리아를 관광했는데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것을 봐서인지 많은 며칠 지난 느낌이다.

오늘은 먼 길을 달려야 한다. 로마에서 피렌체까지 약 300키로미터 3시간 30분, 피렌체에서 베네치아까지 250키로미터 3시간을 이동해야 한다. 아침 7시 30분에 피우지 호텔을 출발하여 발사믹 식초로 유명한 모데나를 경유 피렌체 미켈란젤로 광장에 거의 정오가 다되어 도착했다.



미켈란젤로 광장 Piazzale Michelangelo
아름다운 피렌체 전경을 볼 수 있는 광장

보통 피렌체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미켈란젤로 광장은 특히 노을 지는 저녁과 밤에 더욱 아름다운 곳이라고 알고 있다. 그러나 관광에 앞서 해당 지역을 전체적으로 살피는 일도 관광 일정을 잡는데 대단히 중요하다. 필자가 여행지 호텔에 도착하면 호텔에서 가장 높은 곳에 올라 전체적인 지형을 살피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피렌체 관광의 첫번째 코스로 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시간이 된다면 석양에 다시 찾으면 더욱 좋겠다.

피렌체 시내에서 아르노 강변 남쪽 기슭의 언덕 위에 조성된 광장이라서 이 광장에 오르면 피렌체 시내와 아르노 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광장 중앙에는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이 세워져 있는데, 복제품이긴 하지만 피렌체에서 원본을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원본에 버금가는 인기가 있는 작품이다.


먼저 파노라마 사진으로 피렌체 전체를 감상해 보자. 사진을 클릭하면 한 장의 사진으로 피렌체를 볼 수 있다.



해상도가 높은 사진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조망되는 피렌체의 가장 왼쪽 지역




가장 앞에 있는 다리가 단테와 베아트리체의 사랑이야기가 담긴 베키오다리 Ponte Vecchio다.

피렌체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로 피렌체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그런데 멀리서 바라보고 왔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충분히 갈 수 있었는데.... 충분히 시간도 있었는데 가이드는 왜 안내하지 않았을까? 여행을 준비하며 공부를 많이 한다고 했는데 부족했던 탓에 놓쳤다고 볼 수 밖에 없다. 다음 여행은 더 많은 준비를 해야겠다.



 

베키오 궁전 Palazzo Vecchio




꽃의 성모마리아 성당, 피렌체 관광의 핵심 피렌체 두오모 Firenze Duomo . 왼쪽 하얀 종탑이 지오토의 종탑이다.




산타크로체 성당 Basilica di Santa Croce




유대교회당 Chabad of Florence




가장 우측 지역은 조용한 고급 주터지역으로 보인다.




광장 중앙에 있는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 물론 진품은 아니다. 진품은 아카데미아에 있다고 하는데 이것으로 만족해야했다.

역광 방향을 제외한 3면을 보았다.






이번 여행을 준비하며 많은 도움을 얻은 동영상 강의 한 편 소개합니다.
신현암님의 "연인들의 성지, 피렌체"라는 강의입니다.





참고자료
ENJOY 유럽 | 문은정 외 | 넥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