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ign travel/Greece

[유럽여행/그리스여행] 그리스 #11 - 델피(Delphi) 유적지

수지인 2019. 12. 30. 01:00




91(일요일)


아테네 호텔(ΞΕΝΟΦΩΝ HOTEL/Xenophon Hotel) - 아라코바(Arachova)마을 전망대 - 델피(Delphi) 유적지 - 중식(Delphi 시내) - 테르모필레 기념공원(Memorial of Leonidas and Sparta 300) 경유 - 마테오라 인접마을 칼라바카(Kalabaka) 소재 코스타파미시호텔(Kosta-Famissi Hotel)



델포이 유적지는 그리스여행을 꿈꾸던 첫번째 장소다.

어떤 곳이기에 나폴레옹이 출전에 앞서 신탁을 받기위해 이 곳을 방문했을까?

기원전 6세기 아폴로의 신탁을 들을 수 있는 델포이 신전(sanctuary of Delphi)은 그리스와 그 주변 국가들에게도 성소로 여겨졌던 곳이다. 고대 그리스 인들은 델포이를 세상의 배꼽(navel of the world)’이라는 뜻의 옴팔로스(omphalos)라는 돌을 세웠다. 뛰어난 풍광과 조화를 이룬 성소인 델포이 유적은 진정한 종교의 중심지이자 고대 그리스가 세계를 통일하는 발판의 상징이다.













옴파로스(그리스어: ὀμφαλός)

옴파로스는 그리스어로 배꼽을 의미한다. 그리스 신화에 의하면 제우스가 2마리의 독수리를 날려 2마리는 세계를 가로질러 날아 세상의 중심에서 만난다고 여겼고, 바로 이 자리가 세계의 중심이라 믿었다.  





아테네 인의 재산고(Treasury of the Athenians)

기원전 6세기 말엽에 아테네 인들이 아폴로에게 바치는 제물을 보관하기 위해 건축한 도리아식의 작은 건물이다. 정면의 주랑이 벽 끝의 두 기둥 사이에 있으며, 풍부한 부조로 장식되어 있다.











아테네 인의 스토아(Stoa of the Athenians)

각각 하나의 석재로 만들어진 홈 있는 기둥 7개가 있는 이오니아식 건물이다. 기단에 새겨진 글에 따르면, 기원전 478년 아테네 인들이 페르시아와의 해전에서 승리한 후 가져온 전리품을 보관하기 위해 세웠다고 한다.













아폴로 신전(Temple of Apollo)

기원전 4세기에 지어진 것으로 기원전 6세기에 지어졌던 원래의 신전 유적 바로 위에 세워졌다. 내부에는 델포이 신탁의 중심이자 피시아 경기의 좌석인 지성소(adyton)가 있다.  



극장(Theatre)

원래 기원전 4세기에 세워졌다고 하나, 지금 남아 있는 유적들은 로마 제국 시대의 것들이다. 돌로 만든 35열의 관람석과, 분장실과 무대를 겸비한 스케네(skene)는 포장된 상태로 보존되고 있다. 극장은 주로 대제전 기간 동안의 연극을 공연하는 데 사용되었다. 









경기장(Stadium)

기원전 5세기에 건설되었고, AD2세기에 헤로데스 아티쿠스(Herodes Atticus)의 재정 지원으로 재건축되었다. 이때 석재 관람석과 아치형 기념물 출입구가 추가로 세워졌다. 이 경기장에서 범헬레니즘 피시아 경기가 개최되었다.
































2019.09.01.

그리스 포키스 주(Prefecture of Phokis) 델피(Delp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