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ign travel/Danmark

[북유럽여행/덴마아크여행/코펜하겐여행] #2 - 아말리엔보르궁전(Amalienborg)

수지인 2018. 12. 27. 01:00



8월 29일 (화요일)


DFDS SEAWAYS 선내 조식 후 하선(09:45) - 게피온분수(Gefionspringvandet) - 아말리엔보르성(Amalienborg) - 코펜하겐 운하투어 - 인어공주상(Den Lille Havfrue) - 중식 후 시내 산책 - 프레데릭스보르 정원&궁전(Frederiksberg Slot) - 코펜하겐시청사 주변 산책 - 니하운항구(Nyhavn) - King's New Square 주변 산책 - 호텔(Zleep Hotel Balleruo)







아말리엔보르궁전(Amalienborg)

8각형의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4채의 로코코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 아말리엔보르 궁전은 1794년이래 덴마크 왕실의 주거지로 현재 마르그레테 2세 여왕과 그 가족이 살고 있다. 궁전의 내부는 일반에 공개되지 않고 있으며, 여왕이 근무하고 있는 건물에는 덴마크의 깃발을 꽂아 놓아 외부에 표시를 한다. 광장에서는 매일 정오에 위병교대식이 행해지고 있어 시간을 맞출 수 있다면 멋진 위병의 행진과 교대식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위병들은 11:30분에 로센보르 궁전의 숙소에서 행진을 시작해, 정확히 정오에 궁전 광장으로 들어온다.










중심부 광장에는 아말리엔보르크 왕가의 선왕인 프레드릭 5세의 기마상이 세워져 있다.

프레데리크 5세(덴마크어: Frederik V, 노르웨이어: Frederik V, 1723년 3월 31일 ~ 1766년 1월 14일)는 덴마크와 노르웨이의 군주(재위: 1746년 8월 6일 ~ 1766년 1월 14일)이다. [자료출처:위키백과]







프레데릭 교회(Frederiks Kirke·Marble Church).

아말리엔보르궁전에서 잡힐듯 보이는 이 교회에 이끌려 찾안간 이 교회는 개신교인 루터교회다. 거대한 청동돔은 북유럽에서는 흔치않은 건축물이다. 

바로크 풍의 프레데릭스 교회는 1894년에 완성된 것으로 토요일 오전 11시에만 개방하는 중앙돔에 올라가면 아말리엔보르 궁전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대리석교회라고도 불린다고 한다.

루터교회 (Lutheran Church) 또는 루터교는 16세기 마르틴 루터의 사상을 따르는 개신교 교파인데, 스스로 개신교의 장자 또는 효시임을 자임하고 있다.




이 교회는 올덴 부르크 (Olenburg)가에서 프레드릭 (Frederick) 5 세 (King Frederick V)에게 경의를 표하여 세웠다고 한다.







교회 내부의 모습은 이태리 천주교성당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편안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돔 천정에는 12사도를 그려넣었다.